공사대금받아주는곳 고려신용정보

 

 

 

반갑습니다!

우리들 주변에는 어떠한 일을 해결 하기전에 가끔식 주위 사람들의 말에 너무 의지를 하시다가 그릇된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된 상거래 미수금에서 돈을 받으셔야 하실 채권자(債權者) 분의 올바르지 못한 선택으로 미수금 회수에 성공을 하지 못한 실제 사례를 가지고 참고를 하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차후에는 실수가 없도록 하는 중요한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사례

미수금을 받아야 할 채권자 회사: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OOO주유소(여성 대표자 개인)

미수금을 갚아야 할 채무자 회사: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OO산기 건업(남성 대표자 개인)

채무금액 : 법원으로부터 소송에서 승소(2018년 5월12 일) 한 금액 9,000 만원 (미수금 총액 1억 8천만원 에서 일부 변제를 한 금액).

고려신용정보(주)에 접수및 위임이 된 일자: 2018년 5월 15일 이고 현재 성공하지 못받고 있는 상태 채무자(債務者)(조사한 결과 현재  개인파산 중)

 

분쟁의내용

채권자 OOO주유소 여성 대표는 한곳에서 8년 가량의 경험을 가지고 있고 공요롭게도 인근 오포지역에 도록공사를 한창 진행하고 있어 공사차량의 주유 소비가 증가 될 전망을 예측을 하게 됩니다.

 

 

채무자 OOO산기건업 대표는 가격도 저렴하고 가까운 주유소를 찾게 되어 인연이 되게 됩니다. 월말 결재를 하기로 하고 세금 계선서 없고 거래 명세서를 위주로 거래를 시작 하게 됩니다.

 

급속도로 친하게 된 여성 대표와 채무자는 가끔 식사도 하며 좋은 관계를 유지 하게됩니다 그러나 채무자측 공사관계에서 흙파기 공사중 채무자 측 정규직 작업자의 실수로 감리(監理) 감독관에 의해 지적이 되면서 부터 공사진행이 어렵게 되었답니다.

 

 

결국 주유대금 결재에도 서서히 문제가 발생이 됨. 그이후로 부터 채무자는 1회 1,000 만원 과 2회 800 만원을 끝으로 연락이 두절됨.

 

주유소 여성대표는 당황을 하게 되고 주위의 동종업종 지인에게 수소문을 하였지만 행방을 알수가 없어 처음 부터 소송을 하게 됨(2018년 1월 성남 지방법원에 채무자를 상대로 물품대금 지급명령)무려 4개월 만에 확정 승소(承訴) 판결이 됨.

 

 

사실 주요소 여성 대표는 이러한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남의말을 믿고 법적인 조치를 먼저 하게 되었고. 더구나 소송을 하게 되면 상대방이 즉시 돈을 줄것으로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사실 민사사건에서 판결이 나오는 경우에도 상대방이 고의적으로 갚지않으려고 수단을 강구하는 경우 전문 기업 전문 직원 이외에는 누구도 돈을 받을 방법이 없습니다.

 

결국여성 대표는 오래전 부터 YTN(실시간 뉴스체널)에 방영이 되어온 고랴신용정보(주)에 대한 관심을 가지시고 전반적인 억울한 내용을 상담을 받으시고 모든 관계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고 채권(미수금)에 대한 위임을 하게 되면서 계약을 하게 됨.

 

 

고려신용정보(주)어떠한 위임 사건 이라도 일단 접수가 되는 시점 부터 상대에 대한 조사와 신용상태등을 전문적으로 하게 되고 즉시 현장방문을 통하여 실태 파악과 상대방에 대한 설득을 통하는 것을 기본으로 상대를 심리적으로 안정을 주면서 대화를 하게 됩니다.

 

이 사건의 결론부터 들려 드리자면 상대방을 조사한 결과 여러곳에 채무가 있는 다중채무자로서 파산 신청이 되어 있는 상태로 등록이 됨을 확인 하게 됨.(고려신용정보 에 위임하기 전 채권자도 몰랐던 상황)

 

 

법적으로 채권추심이 불가능 한 경우(파산,행방 불명,지명수배,형을 살고 있는 중 등)에는 당사 와 같은 전문 기업에서도 채무자가 그러한 사실이 인정이 됨에도 추심을 하는 경우 불법 채권추심으로 금융감독위원회의 상당한 수위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현제 이 사건은 최대한 인내심을 가지고 상대방이 면책(免責)이 될때까지 기다리고 있다가 재추심을 강행하게 될 예정입니다, 일단 승소 판결은 최소한 10 년 이상 채무자에게 변제를 하게 독촉을 하실수가 있는 상황이어 당사에 위임이 된 추심 계약은 자동 연장이 되어 있는 상태임. 

 

 

 

못받고 있는 이 사건에 대한 원인 분석

OO 주유소 여성대표는 문제가 발생이 된 초기에 남의 말만 믿고 법적인 조치를 하신 부분이 조금 걸립니다. 승소를 하는 기간에 당사에 맡기 셨으면 초기에 수습이 되도록 진행을 했을듯 합니다.

 

상거래법상 이러한 상거래(공사 관련,물품대금,외상값 학원비,주유소,운송,장비,서비스,유통 식대,등 각종 상행위...)에서 발생이 되는 상사채권(商事債權)에서는 처음 부터 법적인 조치를 하지않으셔도 됩니다.즉 문제가 발생이 되시면 법원의 판결등 과같은 서류가 없으셔도 됩니다.

 

 

간단하게 거래를 하셨을때 증거가 될수 있는 증거서류(계약서,세금계산서,거래원장,내역서 등)만 확실하게 확보 하셨다면 당사와 같은 전문기업에 바로 맡기실수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당사에 맡기신다고 모든 건 수마다 완벽한 회수를 보장 할수는 없다는 점 입니다.하지만 반드시 초기에 접수 및 상담을 받으시기 바라겠으며 처음 부터 법적인 조치를 하시느라 시간을 낭비 하시는 것은 오히려 실패를 할수 있는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당사와 같은 채권추심 전문기업에서도 전문 지정 변호사 와 법무사를 통하여  법적인 소송관련 기타 판결문에 대한업무도 대행을 해드리고 있으니 돈을 받아내기 위한 각종 법적인 부분에서 부터  돈을 받아내는 실질적인 업무까지 편리하게 이용 가능 하시도록 되어 있습니다.

 

돈을 어떻게 받아야 할까???

고민은 이제 그만 하시고 아 이제는 않되겠구나! 마음의 결정이 되실때 상담을 받으셔야 원만 상담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곳저곳 상담을 하시는 것도 시간을 낭비 하시게 됩니다.

 

 

 

 


WRITTEN BY
미수금
상담 전화 : 010 - 3758 - 0178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