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신용정보

 

 

고려신용정보(주)에서 전해드립니다 돈을 받아내는 중요한 내용과 올바른 절차 그리고 돈을 받기 위해서 미수금을 받아야 할 채권자(債權者)분들이 법(法)적인 상식으로 알아 두셔야 하실 내용과 실제 예를 들어 알려드리도록 합니다.

 

 

오늘의 중요한 내용은 개인간의 민사채권에 있어서 돈을 받기 위해서는 채권자분들은 반드시 증거의서류가 있으시셔야 하는데 두가지 입니다. 공정증서 나 법원의 판결문(判決文) 이 두가지 외에는 권리가 인정이 되지않습니다.(차용증,은행에 송금을 하신 자료 는 다시 판결을 받으셔야 합니다)

 

 

고려신용 정보에 상담하여 종결(終決)처리된 개인간의 민사채권(民事債權)의 실제 사례(事例)입니다.

2018년 1월 강서구 등촌동에 거주하는 채권자 는 40대 중반의 김OO 여성 입니다. 증거의서류는 공정증서(公正證書)가 있는데 상대방은 40대 중반의 남성에게 빌려주고 "현금소비대차"공증을 변호사 사무실에서 인낙(認諾)을 받은 내용입니다.

 

 

사건의 배경

돈을받기 위해서는 상대방측의 상황,성격,직업등 을 깊이 알고 있어야 합니다. 채무자 나이는 50대 중반 현재 중국을 오가며 농산물을 수입을 하던중 자금이 모자라 채권자에게 약 7,000 만원 가량을 빌리고 매월 이자15%를 갚기로 하고 공증을 하였으나 4개월 까지 갚다가 지금은 연락두절 상태.

 

 

채권자측에서 2017년 11 월4일 고려신용정보(주)상담의뢰 내용 입니다

채권자측 약속된 이자를 갚지 않고 있는 채무자에게 계속 전화를 하여 독촉을 하였으나. 희망적인 내용으로 이야기 를 하기에 계속 넘어가다가 결국은 연락이 두절이 되었 너무 억울하고 심한 배신감에 우울증 까지 겹쳐 병원 신세까지 지고 있습니다. 돈 도 중요하지만 너무괘씸하여 강한 압박을 줄수가 있다면 부탁을 을 드립니다

 

 

고려신용정보(주)에서 상담및 해결을 위해서 채권자(債權者:상담을 의뢰하신 돈을 받아야 할 사람)에게 기초적으로 주고 받았던 내용 입니다.

고려측☞ 돈을 못받고 있는 기간은 어느정도가 지나셨는 지요? 채권자측☞ 이자를 마직막으로 받은 기일이  3개월 정도 지나가고 있습니다.

고려측☞왜 돈을 주지않는 다고 생각을 하시나요?채권자측☞ 제가 연인 관계는 아니지만 다른 여자가 생긴것 같고 순수함 을 잏어 버린 것 같습니다.

고려측☞ 처음 부터 상대방에 대해서 압박을 하지는 않습니다 매우 인간적인 접근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잘 따르지 않는 경우 법적인 조치를 해야 할수도 있는데 어떠신지요? 채권자측☞ 물론 원하지요 어떠한 법적 조치 가 있는지요.

 

 

고려측☞ 돈을 받아내는 채권추심(債權推尋)업무는 쉬운일이 아닙니다.그러나 전문 기업의 직원들은 상대방에게 처음부터 인간적인 접근과 설득을 하게 되지만 만약에 이러한 신사적인 예의를 잘따라주질 않는 경우 가장 강력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채무 불이행자 등록,각종 압류,유체동산 등)

 

 

고려측☞ 만약에 상대으로 부터 조사한 자료에 의해 채무자(債務者)명으로 재산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별도로 상대를 합법적 범위내에서 금융부분 이나 사회생활에 있어서 불편함을 초래할수 있게 특별하게 귀찮게 하는 2차적인(극단적인) 방법을 동원 하게 됩니다.

 

 

현재 진행상황 (매우 긍정적)

채권자 로부터 위임(委任)접수를 받은 날 2018년 1월, 접수후3~ 4일 이내에 상대방 채무자에게 추심사실 확인서 송달(의무적)되었슴. 약 10일 정도 이내에 전문직원 이 배정이 되어 조사에 들어 감. 약 20일 정도 소요. 상대방 에 대한 실 거주지 파악을 위해 채권자 에게 상대방의 초본 발급을 협조 하여 조사를 조기에 마칠수가 있었고.

 

 

세밀한 조사를  한결과 본인 이름으로 개인사업자 (무역업)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 상태를 알아 냄. 전문직원과 통화를 하고 방문 면담을 한 결과 사실을 인정하고 2018년 5월말일 부터 이자는 탕감을 하고 원금을 월 200 만원 씩 변제하기로 하고 또다른 강력한 공정증서를 받아내기로 한 내용입니다.

 

 

실제 개인간의민사채권에서 거의성공을 한 내용 입니다.민사채권은 상거래를 하다가 발생한 상사채권(商事債權)보다는 돈을 받아내기가 조금 어렵습니다.그러나 가급적 문제가 발생이 된 초기에 빠르게 상담을 받으시면 성공이 보장이 될수가 있습니다.

 

30년전통의 고려신용정보(주)에서는 상거래 채권,개인간의 대여금(권원(權原):공정증서 나 판결문 있는 경우)및 해외채권 도 추심 의뢰를 받습니다.특히 돈 관계로 법원의 행정업무(소송이나 기타  판결문)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지정 전문 변호사 나 법무사를 통하여 실비(實費)로 대행이 가능 하시니 이용 바랍니다


WRITTEN BY
미수금
상담 전화 : 010 - 3758 - 0178 입니다

,